제목   에너지 복지를 위한 취약계층 에어컨 설치 지원 작성일   2023.06.13

4월 21일부터 에어컨이 필요한 가정에 실사를 다니고, 에어컨 견적을 받았습니다.

후원해 주신 YK공익사단법인 옳음의 후원과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의 후원금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총 5가정에 에어컨 지원이 가능한 예산입니다.

대상자 가정에 방문을 해서 에어컨 설치가 가능한지, 꼭 필요하고 잘 사용할 수 있는지(간혹 설치를 해드려도 전기값이 아깝다고 사용 안 하는 어르신이 있음), 앵글이 필요한지, 어느 위치에 달아야 할지 등등 가정 형편을 살펴 봅니다. 기타 복지 지원이 필요하다면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연계를 해 드리기도 합니다.

첫 실사는 YK공익사단법인 옳음의 담당자와 함께 생필품과 식재료도 전달해드리며 실사를 했습니다.

실사를 다니다 보니... 설치가 꼭 필요한 가정이 6가정으로 늘었습니다.

파주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에어컨 없이 여름을 나기도 했지만 지구온난화로 인해 폭염과 열대아로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취약계층은 단열이 잘 안되는 주택에 거주해서 추위와 더위에 더욱 취약합니다.

에너지 인권을 지키기 위해 에어컨 지원 사업은 꼭 필요합니다.

다문화 한 부모 가정인데 아이들 둘이 모두 장애인인 가정, 독거어르신, 와상환자, 암투병환자 등등 사연이 모두 기구합니다.

한 가정은 중고로 얻어 설치한 벽걸이형 에어컨이 고장이 나서 철거도 해야 했습니다.

오랜만에 사람이 찾아와줘서 고맙다며 눈물을 흘리는 독거어르신은 집에서 쫒겨나 이사를 해야 하지만 보증금이 없다고 합니다.







이전글   파주천사, 독거어르신 목욕봉사
다음글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정 "행복한 밥상-반조리식품 제공" 사업 시작